고흥우주천문과학관 개관 보도자료
- 작성자 :
- 운영자
- 날짜 :
- 2011-03-11
- 조회수 :
- 5725
고흥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고흥천문과학관 개관
800mm 대형망원경 등 6대의 망원경 비치
고흥군(고흥군수 박병종)은 28일 고흥군 도양읍 용정리 장기산에 위치한 고흥우주천문과학관 광장에서 별자리 분양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주천문과학관 개관식을 가졌다.
고흥 우주천문과학관은 지난 2007년 2월 유치가 확정된 후 총 67억원의 사업비를 투입, 지상 3층 규모로 건축됐으며, 주요 시설로는 밤하늘의 별자리를 시간대별로 변화하는 과정을 관측할 수 있는 천체 투영실, 800mm 대형망원경을 설치하고 별을 관측하는 주 관측실, 망원경 6대를 설치하고 다양하게 관측할 수 있는 보조 관측실, 전시실, 다목적 영상실과 다도해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 등의 시설을 갖췄다.
고흥군은 천문과학관 개관에 대비하여 천문과학관이 위치한 장기산 중턱의 편백숲에 등산로, 가족 쉼터, 벤치 등을 설치했으며, 천문과학관 3층 테라스에는 주변 풍경을 살펴볼 수 있는 관람 쌍안경과 주변조망도가 설치되어 있고, 8품 9미 10경, 고흥관광사진, 고흥 섬 사진과 계절별 천체지도와 주요 별자리 지도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전시하고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.
박병종 군수는 기념사에서 "고흥천문과학관은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훌륭한 명소가 될 것"이라고 말하고 "고흥군이 대한민국 우주항공 관련 관광 1번지로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"이라고 강조했다.
이날 고흥천문과학관을 찾은 별자리분양가족 이모씨는 "다도해의 아름다움을 감상함과 동시에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가족단위로 분명 다시 찾고 싶은 곳"이라고 말했다.
(끝)
출처 : 고흥군청
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.